대표 인사말

“현실에 안주하면 떠내려갈 운명에 처하게 됩니다!”

 

중앙경영연구소는 2005년 3월 설립 이후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

수 많은 경영컨설팅 기법 등을 연구ㆍ개발해 왔습니다.

정권이 바뀔 때마다 중소기업 정책 등이 일관성 없이 전개되어 실질적으로 금융(융자) 외에는

정부의 도움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.

설사 제도적인 장치가 있다해도 소외된 중소기업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는 것은 실제적으로 불가능했고,

법률적 책임을 지우지만 혜택은 미미한 현실 속에서 중소기업과 함께 생존의 길을 모색하여 왔습니다.

2020년 현 시점의 대한민국 중소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목전에 서있습니다. 

과거 단순 조립ㆍ가공 등의 2차산업에 머물던 기업 패러다임이 4차산업이라는 미래적인 혁명의 시점에 서있습니다.

대기업에 부품을 납품하던 조립ㆍ가공은 이미 동남아시아와 같은 제3세계에 그 자리를 내어주고

기술 집약적인 산업만이 살아 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.

"기업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, 아니면 그 상태로 유지할 것인가?"의 의문은 시대적 조류에서 벗어난 논리가 되었습니다. 

 

기업은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처럼 열심히 노를 저어야만 아주 조금 앞으로 전진할 뿐입니다. 

그냥 그 상태로 유지를 고집한다면 떠내려갈 운명에 처한다는 말이 됩니다.

중앙경영연구소는 이러한 중소기업의 현실을 파악하고 실제적인 상생의 길을 열어 나가고자 합니다.

 

감사합니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경영학 박사 / 대표이사

​김 고 현

|

|

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12 ​인천테크노파크(ITP) 갯벌타워 806호 (주)중앙경영연구소

​상담 및 안내전화 : 1588-5197

COPYRIGHT © CENTRAL MANAGEMENT DEVELOPMENT, ALL RIGHTS RESERVED.

​개인정보보호관리자 : 김하랑 (khr1994@naver.com)